블로그 이미지
Welcom Back Tatter. 머샤머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
테터 (1)
悲歌 (12)
Lost & Found (1)
IT (126)
Total
Today
Yesterday

Google에서 지원해 주어서 잘 사용하고 있던 TextCube.com 블로그가 (예고와 같이) Bloger.com으로 통합되게 되었습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Bloger.com으로의 이전이 원활하지 않아 대안을 찾게되었습니다.).. 각설하고

1. TextCube.com 과 Tistory.com은 원 모체가 테터툴즈에서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2.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이 호환이 됩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 (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으나) TextCube.com에서 Tistory.com으로 Import하는 과정에서 *** Line에서 잘못된 문자가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더이상 진행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결론 : TextCube.com에서 댓글(?) 등 게시물 이외의 내용을 모두 지운 상태에서 Tisotry.com으로 이전하자 성공하였습니다.

단, 본 사항은 주관적인 판단이니 서비스제공자로 부터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닙니다. 판단은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수행하게 된 근거는. TextCube.com에서 백업받은 XML File을 분석해 보니

선언되지 않은 garnet이라는 prefix가 있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재 파일에서 해당하는 부분은 Log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Referer에 관련된 내용으로 추정됩니다.

저의경우에 포스트만 중요하고, 상호 댓글이나 링크나 하여간 다른 부분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TextCube.com 관리자 기능에서 글 이외의 내용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모두 찾아서 지웠습니다. (저도 확신을 가지고 지운 부분이 아니라 어디 어디 지웠는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 이후 Tisotry.com에서 복원하지 정상적으로 복원이 되었습니다. 혹시 오류나시느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머샤머샤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