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elcom Back Tatter. 머샤머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
테터 (1)
悲歌 (12)
Lost & Found (1)
IT (126)
Total
Today
Yesterday

ALM관련 책이 팔릴까?

IT/ALM / 2008. 8. 14. 19:33
.NETEXPERT 안재우님의 글을 보다 트랙백 해 봅니다.

대학 시절에 내가 훗날 글을 써서 생계를 유지 할 수 있을까 고민한 적이 있었는데, 황당한 잡설이거나, 노골적인 애정소설이라면 라면값 정도는 벌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형상관리 솔루션 실루엣을 개발하면서, 고객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한권 써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누구나 알고(하고) 있지만, 정작 제대로 알고(하고) 있는사람은 많지않은 10대들의 성생활처럼 ALM이라는 분야도 그러한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반드시 정답이 있는것도 아니지요.)

최근 얼마전에 만나서 이야기한 클라이언트의 경우에 "형상관리가 뭐에요...?"로 시작한 질문이었지만, 형상관리를 바라보는 시각에 대한 진지한 토론을 2시간 넘게 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상에 형상관리(ALM)에 대한 글과 정보는 많지만, 진짜 도움이 되거나, 이해가 되는 정보는 너무나 적은거 같아요.]라는 클라이언트분의 이야기처럼, 크던 작던 개발 및 운영조직이라면 그 나름의 ALM에 대한 고민과 가려운 부분이 존제하기 마련입니다.

" 안재우님! ALM관련 책 팔릴것입니다. ^^; "

다만, VSTS에 대한 내용설명은 (매뉴얼에 잘 되어 있을터이니), VSTS를 사용해서 실제 개발조직 혹은 운영조직의 특성에 따른 적용방법, 범위, 순서 등을 실제 예를 들어서 책을 기술한다면 엄청나게 많은 독자층을 확보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실제 실루엣팀은 실루엣을 사용하여 개발조직의 규모에 따른 적용방안을 사례중심으로 작성 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책을써서 돈을 벌겠다는 생각보다는 IT인들에게 ALM을 "이제는 한번 제대로 해 봅시다" 하고 제안하는 것이랍니다.

ps - Workflow Foundation은 이전부터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역입니다. 지금은 실루엣이 Delphi2007로 되어 있지만, .Net으로 포팅한다면 적용검토 1순위 영역이랍니다. 책은 당연히 구매해야 하겠네요. (수고하셨습니다 ^0^);
Posted by 머샤머샤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