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elcom Back Tatter. 머샤머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0)
테터 (1)
悲歌 (12)
Lost & Found (1)
IT (126)
Total
Today
Yesterday
전달의 목적: 왜? 기록으로 남기는 행위를 내재화 해야 하는가?
결론부터 말하면, 기록으로 남기는 [당신] 자신이 아니라, 그 기록을 보게될 후배들을 위해서 남기는 것입니다.
 
인상깊게 보았던 타임머신(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4456)의 엔딩에서 도서관 AI가 어린아이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한번씩 구해서 보시기를)
 
이 세상은 당신혼자 사는 것이 아니고, 동질의 성향을 지닌 다른 개체들과 공유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여정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을 내재화하여, 자연스럽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 나는 이미 충분히 남기고 있는데?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면, 다시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사고하는) 많은 부분이 휘발성으로 사라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많은 부분을 기록하고, 공유하지 못하고 있구나.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 까지 공유 할 필요성이 있을까?
우리는 가족과 같아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러한 것]이란 없습니다.
 
회사라는 조직은 (물론)박차장이 이야기하는데로 "돈"을 생산하기 위해서 존제하는 조직입니다만, 그에 속해있는 우리들은 조직의 일원이자, 하나의 생명체 입니다. 최소한의 양분이 없이는 살아갈수 없듯이,
 
회사도 조직원들이 생명을 잘 영위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더 많은 "돈"을 생산 할 수 있다는 것을 체득하고 있습니다.
> 인간은 어느정도 지식의 동물이기 때문에, 지식을 관리하는 과정은 "동질감"과 "(업무이외의)양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CodeInside에 자유게시판이 있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지금은 더 많이 필요한 이유도 그것입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것, 공유 할 만한 내용의 등록이 필요한 이유가 그것입니다.
 
자신의 기록과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만, 꾸준히 내재화하여 우리가 공감 하는 작업에는 조금 "인내"가 필요 합니다.
 
- 일요일 아침, 한대리 일어나는 시간에, 박차장이 제안서 쓰다 문득 생각이 나서 -
Posted by 머샤머샤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